2022년 제1차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정담회' 성료
상태바
2022년 제1차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정담회'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의회, 성남청소년교육의회 연합해 개최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2022년 제1차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정담회' 현장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남시’를 대표하는 2개의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 '성남시청소년의회'(중원청소년수련관 주관)와 '성남청소년교육의회'(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주관)가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정책 정담회를 개최했다.

 소년의 주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의회민주주의 실현을 도모하고, 성남시 청소년의원들의 민주시민 및 사회참여 역량 성장을 지원했다. 

역대 임기 중 처음으로 추진하는 본 정담회는 지난 9월 17일 오전 9시 40분 부터 12시 30분까지 성남시의회 본회의장 및 의원세미나실,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성남시청소년의회와 성남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의원 및 주요관계자 총 70명이 참여했다. 

이번 정담회 개최를 축하하고 성남시 청소년의원들의 입법참여 활동을 격려하고자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및 성남시 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 김보미 의원, 김윤환 의원이 참석했다.

성남시의회 의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청소년의회 의장과 교육의회 의장이 각 의회 소개 및 성과를 발표했으며, 곧이어 청소년의원들의 제안이 담긴  입법‧정책제안서를 교환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약속했다. 

또 ‘제4차 청소년보호종합대책’ 수립에 대한 청소년 정책의제를 발굴하고자 그룹별 토론 활동 추진 후 결과에 대한 성남시의원들의 실질적인 피드백과 제언이 진행되었다.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금번 정담회를 통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의원 들의 사회참여 의지와 민주시민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추진될 청소년의회 의정활동 과정에서도 성남시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일에 성남시의회에서도 관심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