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기흥도서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기흥도서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 초등학생 4~6학년 과정 모집

용인특례시가 기흥도서관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진로·취업 특성화 도서관인 기흥도서관은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초등학생과 청년 대상의 미디어 제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10월 8일부터 11월19일까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관내 소재 대학생 및 만 39세 이하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 미디어 SNS 마케팅’ 과정을 개설한다.

SNS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는 이번 과정은 ▲크리에이터 입문, ▲영상콘텐츠 제작, ▲유튜브 SNS 마케팅, ▲성과발표 및 피드백 순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4~6학년생 15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12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활용 역량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크리에이터 입문, ▲기획, ▲영상편집 기초, ▲영상편집 중급, ▲영상편집 고급, ▲영상 최종시사회 순으로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기흥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9월 27일부터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1인 미디어가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연령별 시민들이 취업과 진로 선택에 유용한 경험을 하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수강 모집 안내.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