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 강의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하랑, 우리들의 사춘기’ 진행모습.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4일 주말자기개발활동으로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하랑, 우리들의 사춘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긍정적이고 올바른 성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고, 변화하는 신체와 감정을 이해해 건강하게 사춘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강사가 나의 사춘기, 디지털 성폭력예방 , 청소년 연애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2시간 동안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 청소년은 “평소에 궁금했던 사춘기 성에 대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사춘기를 겪고 있는 나 자신과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방과후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