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청소년문화의집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청소년이 외친다, 일회용! 안돼용!' 운영
상태바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청소년이 외친다, 일회용! 안돼용!'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 피켓홍보 등 일회용품 근절 캠페인 진행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외친다, 일회용! 안돼용!’ 자원봉사 활동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24일 관내 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외친다, 일회용! 안돼용!’ 자원봉사 활동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외친다, 일회용! 안돼용!’봉사활동은 현재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이 환경에 미치는 심각성에 대해 배우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 및 청소년들에게 일회용품 사용 근절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일회용품과 관련된 환경교육을 이수하고, 일회용품 캠페인 피켓 및 운영물품을 직접 제작한 뒤 인근 거리를 돌며 일회용품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오늘 활동을 하면서 우리 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일회용품의 유해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오늘부터 일회용품을 줄이도록 실천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의 일회용품 근절 의지를 담은 피켓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볼 수 있도록 문화의집 시설 내에 게시할 ᅌᅨ정이다.

한편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청소년 봉사활동 관련 문의는 흥선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