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도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흥시청소년재단-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도울 업무협약 체결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생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사업 운영 위해 업무협약
/ 사진 = 시흥시 제공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소년재단 업무협약식 모습.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관내 학생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사업 운영의 상호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9월 23일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 행정국 이정식 국장, 초등교육지원과 허남진 과장, 중등교육지원과 홍수민 과장과 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장 직무대행 강유선,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이주원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학생과 청소년의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 협력, ▲창의성·융합 교육 계발을 위한 상호 지원 협력,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 지원,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서 지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연계 협력,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공간 공유 사용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상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학생과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창의성·융합교육과 문화예술교육 및 행복한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공동 노력의 시발점이 되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프로그램의 연계로 지역의 살아있는 경험의 장에서 미래 교육의 체제를 구축해 미래 역량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학생과 청소년의 재능 계발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협력해 주셔서 감사하며 ‘으뜸! 행복 성장도시, 시흥’이라는 재단 비전처럼 시흥 관내 학생과 청소년이 으뜸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행복한 시흥교육을 비전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미래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새로움, 다채로움, 즐거움을 지향하는 시흥교육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2020년 설립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해 청소년활동 및 보호·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