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재능·기부·역사·디오라마 동아리별 다양한 활동 전개해
상태바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재능·기부·역사·디오라마 동아리별 다양한 활동 전개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성취지향 프로젝트 활동 운영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디오라마 동아리가 작품 제작하는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2022년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젝트 동아리 S.B.S는 재학생 대상 동아리 선호도 조사를 통해 재능기부, 역사, 디오라마 3개 동아리가 선정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배우고 도전하는 성취지향인 프로젝트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재능기부 동아리에서는 지난 9월 27일 성남시 새롱이새남이집과 연계해 목도리·모자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재능기부 동아리에서는 미혼모시설의 아동을 대상으로 목도리·모자 총 7개 작품을 기부했으며, 뜨개질을 통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파하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기획 활동을 하고 있다. 

역사동아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 자격증 과정을 10월 22일 늘푸른고등학교에서 응시할 계획이며 올바른 역사의식 고취에 의의를 두고 있다.

역사동아리는 제6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 자격증 과정 원서접수를 진행하였으며, 디오라마 동아리에서는 작품 완성 후 12월에 작은 디오라마 전시회를 개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디오라마 동아리는 작품 제작을 통해서 협업 및 창의력 향상을 보여 줄 예정이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S.B.S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뜻깊은 활동을 기대하며 각각의 동아리들이 자신의 기획과 참여해 동아리의 진정한 의미를 배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