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백운중학교, 아동·청소년 생명사랑 자살예방교육 진행
상태바
의왕 백운중학교, 아동·청소년 생명사랑 자살예방교육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0.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의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강의해
생명존중 교육 .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 현장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의왕시 백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지금 내 친구는...?'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정수봉 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문제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청소년기의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센터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살 전 경고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내가 사라지면 모든 것이 해결될 거야’, ‘모든 것이 귀찮고 너무 외로워’ 등의 언어적 신호와 수면·식욕의 변화, 대인기피, 주변정리 등의 행동적 신호를 경고 신호로 소개했다.

또한 이러한 자살경고 신호를 잘 숙지해 가족, 친구, 동료 등이 이와 비슷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지 살펴보고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면 자살 및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도록 당부했다. 

의왕시보건소장은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의왕시보건소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