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 직업계 고교생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2022 직업계 고교생 일자리박람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0.1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유관기관·기업·학교 등 협력
25개 구인업체 1대1면접 실시, 총 82명 채용 예정

오는 10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안양시청 별관 2층 홍보홀에서 ‘2022 직업계 고교생 일자리박람회’가 열린다.

안양시와 고동노동부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가운데 관내 6개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토니모리, 오뚜기, 네오셈,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 등 관내 유망기업 25개사가 참여해 직업계 고등학생 8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의 자세한 채용정보는 안양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면 박람회 채용관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또 직업계 고등학생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2층 강당에서는 오후 2시부터 김한주 강사의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직업계 고교생의 취업전략’ 특강을 학교별로 운영하며, 홍보홀 일대에서는 퍼스널 컬러진단과 지문진로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취준생 인생네컷 등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면접 경험이 적은 고교생을 위해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모의면접과 VR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의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도록 도울 방침이다.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성결대학교·한세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도 기관별 고용 정책을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도 동시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박람회가 도전하는 직업계 고교생들에게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안양 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청년 정책을 통해 청년특별도시 안양을 조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양시 고용노동과와 안양시 일자리센터로 전화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2022 직업계 고교생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제공
2022 안양시 직업계 고교생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