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메타버스 청소년상담실 운영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메타버스 청소년상담실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활용한 청소년상담실 활성화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메타버스 판교 정화 상담실 운영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의 핵심인 메타버스 플랫폼(Zep)에 청소년상담실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코로나 이후에 우울하고 불안한 청소년 및 청년들의 심리방역을 위한 '메타버스 판교 정화 상담실'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청소년상담실'은 크게 3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는 ‘힐링공간’으로 바다, 산, 겨울풍경을 걸으며 마음의 힐링을 할 수 있는 소리공간이며 두번째, ‘상담안내실 공간’으로 상담 프로그램 소개, MBTI 무료검사, 고민 게시판, 종합심리검사에 대해 설명하는 공간과 마지막으로‘홍보관’에는 상담정보뉴스, 청소년안전망, 랜선 강연장, 비밀번호를 부여받고 입장하는 개인상담실과 집단상담실로 구성 되어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실 메타버스(Zep) '판교 정화 청소년상담실'은 사이트 주소로 접속해, 가입 절차 없이 본인 아바타에 이름만 입력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입장이 가능하며, 상담에 대한 정보와 일상의 고민을 나누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가 있다. 

현재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판교 정화 청소년상담실”에서는, 청년 1인 가구대상 심리방역 집단상담, 청소년 개인 상담, 은둔형외톨이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활발히 운영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9월 22일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대응 상담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서 판교수련관 메타버스 상담사례를 전국 상담복지센터 상담사 70명에게 공유하여 새로운 상담 포맷을 알게 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상담실' 김정화 상담사는, “참여자가 새로운 형태의 상담을 신기해하고, 익명의 공간에서 느끼는 자유로움을 큰 장점으로 꼽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특히 은둔형외톨이에 대한 상담은 참여 자체를 이끌어 내기가 매우 힘든 상황인데 가상 공간을 통해 상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확실히 효과적이며 유용하다”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상담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략사업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판교 정화 청소년상담실 사이트 주소 : https://zep.us/play/y1bmLO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