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성료...동탄 센트럴파크서 시민 8천 명이 참여해
상태바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성료...동탄 센트럴파크서 시민 8천 명이 참여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들이 기획한 세레모니 진행
초·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의 공연, 체험 부스 운영 등 마련
2022 화성학생동아리 축제 현장모습.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2022 화성학생동아리축제 현장모습.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2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된 ‘2022 화성 학생동아리축제’를 시민 8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주최하고,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화성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의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학생축제기획위원회가 직접 만든 축제 공식 캐릭터인 ‘알꼬 2세’의 탄생 스토리 영상과 내·외빈 인사말씀, 개막 세레모니, 앙상블온 팀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이원욱 국회의원, 권칠승 국회의원, 전용기 국회의원, 박진영 경기도의원, 신미숙 경기도의원, 이해남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미영·김상균·김영수·김종복·배정수·이용운·장철규·전성균 화성시의원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또 유튜브 ‘티키틱’ 크리에이터 이신혁 감독과 JTBC 비긴어게인과 슈퍼밴드2 결승에 진출한 장하은 기타리스트와의 진로 관련 렉처콘서트도 진행됐다.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들이 세레모니를 직접 기획하고, 내·외빈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학생 주도의 화성시 대표 축제인 점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린 점에서 의미가 컸다.

시민들은 학생동아리의 댄스, 노래,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을 관람하며 학생들을 응원했고, 지역 교육공동체와 학생동아리의 체험 부스에서 가족 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동아리가 참여하여 끼와 재능을 지역주민과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11월초에 진행되는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들과의 활동 공유회를 통해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