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할로윈맞이 기획활동 진행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할로윈맞이 기획활동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로윈 리스 만들기, 야광 팔찌 만들기, 타투 스티커 제공 등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획활동 할루윈 타투하기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 기획활동 '할루윈 타투하기' 진행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0월 22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 에서는 할로윈이벤트를 진행했다.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욕구조사를 실시하면 할로윈 리스 만들기, 야광 팔찌 만들기, 앙증맞는 타투 스티커까지 제공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근거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한 제도적 기구이다. 

특별히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는 이번 기획활동을 통해 청소년시설의 주인으로써 청소년 프로그램에 욕구조사를 통한 2023년의 적극적 참여와 더불어 청소년활동의 다양성을 나타내고자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할로윈 이벤트가 재미있고 신나며 다음에도 이런 이벤트가 자주 있었음 좋겠다”며, 기획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은 “함께 기획하며 만든 프로그램이라 성취감이 생기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사회 거점인 기흥구 청소년의 전용공간으로써의 역할과 사명감을 가지고 청소년이 즐겁고 행복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관련문의는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