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청소년축제 성료
상태바
의정부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청소년축제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동아리 문화축제기획단과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운영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천보문화공원에서 열린 D.I.Y(Do It Youth) 축제 3회차 현장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0월 23일 D.I.Y(Do It Youth) 축제 3회차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제안프로그램 '할로윈 파티(Halloween party)'를 천보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D.I.Y(Do It Youth)축제는 청소년동아리 문화축제기획단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한글 과자 꾸미기, 한글 가방 꾸미기, 한글 문제 활쏘기 등 축제를 통해 한글의 멋을 알리고자 하였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제안프로그램 '할로윈 파티(Halloween party)'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기획한 축제로 할로윈을 맞이해 밴드, 노래, 랩, 춤으로 구성된 청소년 공연을 통해 관내 청소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축제를 기획한 권수민(송양중학교 3학년)은 “벌써 올 해 청소년축제를 3번이나 기획했다. 처음에는 처음이라 어리둥절했고, 두 번째는 한 번 해봐서 익숙해졌고, 마지막 세 번째는 참가자들이랑 함께 즐기면서 축제를 운영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획하는 능력과 동아리원들이랑 소통하는 능력, 협업하는 능력이 길러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은 그 누구보다 청소년 스스로가 잘 알 것이라 생각했고, 우리는 그 것을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일 뿐이다”며, “청소년들이 다소 운영에 미흡했더라도,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고, 추진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