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도토리 절대 지켜!' 안양예술공원 도토리 저금통 설치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도토리 절대 지켜!' 안양예술공원 도토리 저금통 설치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0.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봉사활동 진행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도토리 저금통 설치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소속 인식개선 가족자원봉사단 ‘더함 동아리’는 지난 10월 22일 안양예술공원에 도토리 저금통을 설치했다. 

봉사단은 야생동물들의 먹이인 도토리가 본격적으로 떨어지는 시기를 앞두고 도토리 나무가 많이 분포해 있는 안양예술공원 내 5곳에 도토리 저금통을 설치했다.

도토리 저금통 설치는 도토리를 저장하는 통을 설치하는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이 산 주변에 떨어져 있는 도토리를 무단 채집하지 않고 동물들을 위해 저금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 청소년은 “가족들과 함께 동물들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예술공원을 돌아다니며 도토리 저금통을 자주 살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건강권을 되찾기 위한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안양을 달리는 청소년’을 포함해 경기도 공모사업인 환경 프로그램 ‘찾아가는 제로존’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