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평화통일 체험교육’ 진행
상태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평화통일 체험교육’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를 이용해 평화누리공원 일대를 미리 가상 체험
이후 실제 현장에 가서 직접 체험해
/ 사진 = 양평군 제공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연계 ‘평화통일 체험교육’ 진행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0월 22일 4분기주말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평화통일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주관으로 파주시 임진각 일대에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메타버스를 이용해 평화누리공원 일대를 미리 가상으로 체험하고, 실제 현장에 가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게 하는 체험 일정으로 계획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의 한 청소년은 “곤돌라가 높아 약간 무섭고 긴장되었는데 도착 후 지뢰라는 빨간색 글씨를 보니 ‘전쟁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고 어렴풋이 느꼈고 평화적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 많이 노력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통일촌과 해마루촌을 방문하여 분단의 역사를 경험한 한 청소년은 청소년은 “북한 청소년들과 만나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소통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며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의 관계자는 “평화적인 통일 체험 교육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라 사랑과 통일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게 되어 뜻깊었다.”며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 통일 세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인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주중·주말 전문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초등 4학년~6학년(총 30명 정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청소년을 연중 모집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