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 성료
상태바
2022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 감성 놀이, 직업체험, 프리마켓 등 다양하게 마련
/ 사진 = 광주시 제공
2022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 현장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2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레트로 감성이 담겨있는 체험 및 놀거리를 제공해 청소년에게는 신선함을, 성인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련관 내에서는 ▲레트로 놀이(추억 속 게임, 복고의상 체험, 오락기 등), ▲체험활동 부스(청소년 자치기구 7팀 및 직업체험 2팀)로 진행됐으며, 야외에서는 ▲놀이기구(유로번지, 트램플린) 및 레트로 포토존, ▲관내 지역소상공인 프리마켓 13팀 및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스들이 ‘복고’를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야외무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초청 공연(키썸, 더트레이스)과 복고 콘셉트 청소년 이벤트인 ‘철권왕’ 철권대회를 함께 운영해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났다.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고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