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이천남초등학교 학생과 정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이천남초등학교 학생과 정담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역할, 의정활동 중 어려운 점 등
문수빈 학생이 선출직 의원을 직접 만나 인터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이천남초등학교 어린이와 정담회 모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이천남초등학교 어린이와 정담회 모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김일중 교육행정위 경기도의원은 지난 10월 28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남초등학교 문수빈 어린이의 인터뷰에 응하며 소통하는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에 참석한 문수빈 어린이는 선출직 의원을 직접 만나고 싶었다고 방문 목적을 말하며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역할, 의정활동중 어려운 점 등에 대해 어린이 시각으로 천진난만하게 궁금증을 질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일중 도의원은 "도의회 관심과 지역상담소 방문을 환영한다”고 반기며, “시민의 대표로서 학교급식, 교실 공기청정기, 학교 통학로 등 수빈이 아주 가까운 곳의 예산 쓰임을 살피고 있다”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역할을 설명했다.

덧붙여 초등학생 5학년~6학년, 중·고등학생, 동일연령대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하며 격려했다.

김일중 도의원은 그러면서 “시민과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의견을 낮은 자세로경청하여 이천시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도의원은 제7대 이천시의원을 거쳐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예결위원으로 의정활동하며, 10월 11일부터 이천교육지원청과 교육환경 마련을 위한 도지초등학교 등 7개 학교 증축, 안흥초등학교 학교운동부 학부모 의견 청취, 이천제일고 반도체학과 신설을 논의하는 정담회를 연이어 실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