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순천으로 당일치기 기차여행 '가족행복 기차여행'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순천으로 당일치기 기차여행 '가족행복 기차여행'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1.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관광지 탐방 및 가족미션 가져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 추억만들기 '가족행복 기차여행'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9일에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추억만들기 '가족행복 기차여행'을 진행했다.

2022 추억만들기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직장과 학업 등으로 가족 간 대화가 어려운 요즘, 관내 청소년가족에게 가족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가족여행의 욕구를 해소하고자 운영되었다.

이번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약 300명의 의정부시 청소년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남겨주기 위해 KTX를 타고 순천으로 여행을 떠나는 당일치기 기차여행으로 운영됐다.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가족들에게 KTX를 이용해 빠르고 쾌적한 여행을 제공하고, 순천만국가정원 탐방, 스카이큐브 탑승체험, 순천만습지 체험 등 다양한 관광지 탐방 및 가족미션을 통해 가족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참가 가족은 “자녀가 KTX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해 언젠가 꼭 한번 경험을 시켜주고 싶었고, 순천이라는 여행지가 가깝지 않아 가족끼리 계획하여 여행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잊지 못할 추억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가족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코로나19를 비롯하여 맞벌이, 학업 등 많은 요소들로 인해 가족이 대화하는 시간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그런 면에 있어 이번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의정부시 청소년가족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행복한 청소년가족 만들기에 크게 이바지했을 것으로 확신한다. 의정부시 청소년가족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그 날까지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추억만들기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매년 진행된다. 2023년 가족행복 기차여행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