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2 화성시청소년골든벨 성료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2 화성시청소년골든벨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1.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에 대한 역사·문화·현황 등 퀴즈대회 진행
2022 화성시청소년골든벨 현장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30일 전국 11~19세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2 화성시청소년골든벨’을 성료했다.

화성시청소년골든벨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고, 관외 청소년들에게는 화성시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화성시청소년골든벨은 화성시에 대한 역사·문화·현황 등에 대한 퀴즈대회와 더불어 패자부활전, 참여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운영되었다. 예·본선 모두 당일에 치러졌다.

예선은 객관식 20문제와 주관식 5문제가 출제되었으며, 예선에서 절반의 인원이 탈락하고 패자부활전을 통해 11명이 부활하여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본선 진출자들은 다시 한번 경쟁을 통해 순위 결정전에 선발되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으며, 이외에도 예선과 본선 중간에 참가자 및 탈락자를 위한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제공하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화성시청소년골든벨 참가자는 “화성시에 대하여 전보다 더 많이 알게 되었고, 화성시의 역사·문화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 담당자는 “참가자들이 화성시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경쟁보다는 다 함께 즐기고 응원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