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운영
상태바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운영
  • 이인숙 기지
  • 승인 2022.11.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동네환경을 위해 관내 청소년 및 지역 주민 약 300명 참여
/ 사진 = 의왕시 제공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분리배출 캠페인 ‘쓱·싹·쏙’ 활동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10월 29일 경기도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참여 청소년들이 부곡동주민센터, 의왕마을생태연구회 연계해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캠페인 ‘쓱·싹·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쓱·싹·쏙’은 ‘우리 동네를 쓱, 싹 둘러보고 분리배출을 쏙 한다’라는 뜻으로, 환경 지식을 습득한 청소년들이 직접 동네를 둘러보며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 활동이다.

의왕지역 청소년 12명과 함께 5월부터 11회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짐을 SNS에 업로드해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의식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시작으로, 생태 감수성 증진을 위한 압화 만들기 체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 운영 등 깨끗하고 건강한 우리 동네 환경 만들기에 관내 청소년 및 지역 주민 약 300명이 참여했다.

분리배출 캠페인에 참여한 의왕부곡중 배소은 학생은 “분리배출에 대해 공부하고 우리 동네를 돌아보니 생각보다 쓰레기도 많고 분리배출이 잘 되지 않는 모습에 놀랐다”며, “앞으로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한편, 의왕시 부곡동에 위치한 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 동아리 활동실, 특성화실(미디어‧메이커), 코인노래방, 영상제작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