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두창초,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싸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용인두창초,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싸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1.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과학실험 공연과 체험 제공해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2022년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싸이언스 페스티벌' 현장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0월 27일에 2022년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용인 두창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로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과학실험 공연과 체험부스로 꾸며진 '싸이언스 페스티벌 in 두창초등학교'로 운영했다고 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책으로만 배웠던 과학실험을 직접 경험해 보니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이 재밌고 친근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함께한 학교 관계자는 “오랜만에 체험을 즐기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교정에 울려 퍼져 좋았으며 규모가 작은 학교에 과학축제를 지원해준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 감사하다”고 활동 소감을 전해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창의적 문화 활동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