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급식꾸러미 선착순 100명 제공
상태바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급식꾸러미 선착순 100명 제공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1.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석밥, 컵밥, 카레, 국, 밀키트 등 간편식 제공
관내 청소년 대상 12월 16일까지 선착순 지급
꿈드림이 쏘는 밥상 급식꾸러미. / 사진 = 오산시 제공
꿈드림이 쏘는 밥상 급식꾸러미.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드림이 쏘는 밥상!' 급식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난 11월 8일 시에 따르면, 급식 꾸러미는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방문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12월 16일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되고 센터로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꾸러미는 즉석밥, 컵밥, 카레, 국, 밀키트 등 간편식 위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균형 잡힌 영양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신체 건강 및 영양 상태를 고려하여 구성됐다.

꿈드림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영양 상태와 선호도를 반영하여 만든 꾸러미인 만큼 받은 청소년들이 기쁨과 행복을 느끼고 몸도 마음도 항상 건강하길 바라며, 우리 센터가 항상 청소년의 꿈과 성장을 위해 함께 하고 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방문 청소년 대상 급식쿠폰 및 인근 식당 식사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발달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의 급식 지원 방식을 위해 청소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또한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멘토링 지원, 자립(인턴십, 직업훈련 학원비)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정‧운영되는 센터로 9세에서 24세 사이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및 문의는 센터로 전화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