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연희단 '우리랑', 제29회 전국청소년 전통경연대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연희단 '우리랑', 제29회 전국청소년 전통경연대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1.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악 분야에 광명농악으로 참가해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예술단인 청소년연희단 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예술단인 청소년연희단 '우리랑'이 지난 11월 12일 철원에서 열린 ‘2022년 제29회 전국청소년 전통경연대회’ 농악 분야에 광명농악으로 참가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청소년 전통경연대회’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는 행사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가꾸고 이어가기 위해 전국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경연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예술단 청소년연희단 '우리랑'은 광명시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다양한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있는 단체이다.

경연대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 전통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단원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청소년들이 우리 농악에 대해 관심을 갖고 더욱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는 12월 3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4층 대공연장에서는 청소년연희단 '우리랑'의 난타, 풍물놀이와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의 풍물놀이, 광명시립농악단의 사자놀이 등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