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연천군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연천군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대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1.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발표대회에서 선발한 10개 제안을 발표할 예정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2월 3일 연천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제1회 연천군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과 관련한 교육, 진로, 문화, 환경, 안전, 인권, 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만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25일까지다.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이루어진다.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발표대회는 접수된 여러 제안 중 선발한 10개 제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심화하고자 발표대회에 참석한 모든 청소년들이 ‘청중심사단’으로 심사에 참여해 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10만원 총 5팀을 시상하고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 제안서를 군의회 및 담당 소속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평상시 생각하고, 느끼고, 말한대로 청소년의 문제를 스스로 끄집어내어 발표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가 첫 대회인 만큼 교육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연천군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대회 포스터. / 사진 = 연천군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