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고3 청소년을 위한 제10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 성료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고3 청소년을 위한 제10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0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공연, 명사 특강 등 풍성한 축제를 추진해
제10회 성남시 통고구마 축제 현장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제10회 성남시 통고구마 축제 현장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성남시고교총동문연합회는 지난 11월 30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성남시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0회 성남시 통(通)고구마축제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전 9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성남시 고3 청소년과 내빈 등 관계자 총 2천여 명이 참여했고 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 운영을 위하여 참가자 간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또한, 댄스, 사물놀이,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통해 그동안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선‧후배가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고, 초청공연으로 가수 ‘가호’와 ‘드림스페이스&윌유엔터테인먼트’의 미디어대북 공연을 진행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그리고, 1부에 작가 ‘곽정은’, 2부에는 가수 ‘션’이 명사 특강을 진행해 고3 청소년들의 지친 심신에 응원과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으며, 10주년을 맞이한 통(通)고구마축제를 축하하는 기념 영상과 참가자 이벤트로 더욱 풍성한 축제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축제를 주최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는“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축제를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성남시를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앞장서겠다” 밝혔다.

공동 주최한 성남시고교총동문연합회 김정주 상임대표는“쉼 없이 앞만 바라보고 달려온 후배들에게 힘찬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새로운 시작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