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부모‧자녀 소통 높여줄 ‘겨울방학맞이’ 부모교육 특강 운영
상태바
시흥시중앙도서관, 부모‧자녀 소통 높여줄 ‘겨울방학맞이’ 부모교육 특강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2.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의 원리, 가치관 충돌 해결, 디지털 길라잡이 등 강의

시흥시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위한 '겨울방학맞이 부모교육' 특강을 12월 15일, 16일, 27일 3회에 걸쳐 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그 첫 번째로 황홍구 튜닝카운슬링센터 소장의 ‘말(言)과 마음(心)이 통하는 부모되기’ 특강을 오는 15일 운영한다. 부모, 자녀 간 소통의 10가지 원리와 가치관 충돌을 해결하는 5가지 방법 등에 관해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16일에는 겨울방학동안 스마트폰 사용 문제로 사춘기 자녀와 실랑이를 벌일 학부모들을 위해 한국미디어코칭협동조합 대표이자,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강사로 활동 중인 허성희 강사의 ‘우리 아이 디지털 길라잡이’ 강의가 운영된다.

이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관한 유의점 및 활용 방법에 대한 대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저서 '까칠한 내 아이, 마음 제대로 이해하기'의 곽소현 작가의 저자 강연이 27일 운영된다.

수십 년 동안 부모, 교사에게 청소년 문제를 강의해온 가족학 박사인 저자가 직접 들려주는 사춘기 자녀와 소통하는 감정수업으로, 많은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회차별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부모교육 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 도서관은 2023년에도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중앙도서관, 부모‧자녀 소통 높여줄 ‘겨울방학맞이’ 부모교육 특강 안내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