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백성초등학교 3학년, 안성3동에 후원물품 전달
상태바
안성백성초등학교 3학년, 안성3동에 후원물품 전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시장에서 번 수익금으로 쌀, 라면, 핫팩 구입해 전달
안성백성초 물품기부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백성초등학교 물품기부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지난 12월 2일 안성시 백성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겨울철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안성3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해당 사업은 백성초등학교 3학년 ‘마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백성초등학교 3학년 2반, 3반, 5반, 6반 학생들과 선생님이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에게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평소 가정에서 사용하지않는 물품들을 모아 지난 11월 9일 교내 백호축제날 진행된 알뜰시장에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 35만5천500원으로 쌀, 라면, 핫팩을 구입해 안성3동에 전달하게 됐다.

박숙희 안성3동장은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준비한 물품이라 더욱 뜻깊고,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성초등학교 전황수 교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마음 프로젝트’를 통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체험을 하고, 그 결과가 의미 있게 사용되는 것을 직접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부를 해보니 보람차고 마음이 따뜻해졌다. 계속 기부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물건을 팔고 기부하고 사진 찍는 모든 과정에서 알록달록한 많은 감정이 들었다. 우리가 팔아 번 돈으로 산 작은 물품들을 받아주시는 것이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