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용문도서관, 초·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북 콘서트’ 성료
상태바
양평군 용문도서관, 초·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북 콘서트’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2.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국악놀이극, 샌드아트, 작가특강 등 진행
양평군 용문도서관 찾아가는 북 콘서트, 양동중학교에서 진행한 이금이 작가 특강 현장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 용문도서관 찾아가는 북 콘서트, 양동중학교에서 진행한 이금이 작가 특강 현장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 용문도서관에서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찾아가는 북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북 콘서트는 다문·용문초등학교, 양동중학교 대강당, 지평고등학교 대강당 등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은혜 갚은 호랑이, ▲흡연 예방 국악놀이극, ▲사이버폭력 예방 샌드아트, ▲이금이 작가 특강, ▲김호연 작가 특강 등 총 6회가 진행됐다.

국내 최초로 기획된 흡연 예방 국악놀이극은 구연동화, 인형극, 마임, 판소리, 민요, 탈춤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아이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재미와 함께 교육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이금이 작가 특강은 꿈을 위한 책 읽기를 주제로 작가의 어린 시절 독서의 영향, 집필활동, 등단 과정, 저서에 대한 설명 및 독서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했다.

김호연 작가는 최근 100만 부 판매량을 기록한 ‘불편한 편의점’ 출간을 둘러싼 소회와 에피소드, 소설 속 주인공 ‘독고 씨’와 주요 인물들을 창조해낸 과정과 방법과 독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불편한 편의점 2’를 쓰게 된 계기와 어려웠던 점 등을 솔직하고 경쾌한 어투로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용문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 콘서트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독서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내년에도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