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생동아리 및 청소년 ‘제3회 의왕학생축제’ 성료
상태바
의왕시 학생동아리 및 청소년 ‘제3회 의왕학생축제’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2.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 노래, 무대와 학생동아리의 전시 및 체험 등 운영
제3회 의왕학생축제 현장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제3회 의왕학생축제 현장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17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및 청소년,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의왕학생축제’를 개최했다.

의왕학생축제는 의왕시 학생동아리 연합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무대와 학생동아리의 전시 및 자유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덕장중 ‘유화반’, 백운중 ‘방송부’는 작품 및 미디어리터러시 전시에 참여했고, 부곡중 ‘과학탐구반’은 무게중심 잠자리 만들기, 의왕고 ‘인터렉트’와 ‘SCI’는 페이스페인팅과 고체향수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축제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학생 문화예술 경연에서는 밴드부문 ▲1등‘라온제나’(모락중), ▲2등 ‘Intro’(의왕중), ▲3등‘카엘루’(백운중), 댄스부문, ▲1등‘크리에이티브’(갈뫼중), ▲2등‘루미너스’(의왕중), ▲3등‘유니크’(덕장중), 보컬부문, ▲1등 김서연(청계자유발도르프학교), ▲2등 김다예나(고천중), ▲3등 장은재(고천중), 퍼포먼스상은 부곡중 ‘텐즈’ 댄스동아리가 차지했다.

본선에 진출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후원으로 시상금이 전달됐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마미손, 갬블러크루, 소녀세상, 쁘띠엔젤스가 초청되어 청소년들에게 열띤 환호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학생 스스로 고유의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가고 꿈을 펼치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오늘만큼은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온전히 즐기며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