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한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성료
상태바
화성시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한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 동아리 공연, 손난로·카드 만들기, 포토존 등 마련해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모습.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모습.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월 18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청소년참여한마당 ‘꿈을 향한 그 열두 번째 이야기 꿈틀’을 성료했다.
 
‘꿈틀’은 연간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끼를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1부와 2부 나눠 진행되었다.

1부 행사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이 동아리축제, 체험부스 등을 직접 운영했다.

방문한 지역사회 청소년 및 시민 300여 명은 댄스 및 기타 동아리 공연을 관람했으며, 손난로 만들기, 포토존 사진찍기, 크리스마스 카드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에 참가했다.

2부 행사는 1년간 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되어 활동한 청소년들과 사전에 초청된 가족 및 친구 150명을 대상으로 활동 발표회와 모범청소년 및 우수활동청소년을 위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2022년 동안 활동한 내용을 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2023년 새로운 계획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는 총 15명으로, 모범청소년(화성시장상) 5명과 우수활동청소년(화성시청소년수련관장상)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연말을 맞이하여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고, 흥미로운 시상식에 참여할 수 있어서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연간 활동 발표를 통해 화성시 청소년들의 2022년 성장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