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5동청소년지도협의회, 중·고등학생 입학축하금 후원
상태바
광명5동청소년지도협의회, 중·고등학생 입학축하금 후원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2.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5가정을 선정해 가구당 20만 원씩 전달
광명시 광명5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2월 23일 관내 기초수급 가구의 학교 입학 예정 청소년 대상 총 100만 원의 입학축하금을 후원해.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 광명5동 청소년지도협의회 김영란 회장은 지난 12월 23일 관내 기초수급 가구의 중·고등학교 입학 예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00만 원의 입학축하금을 후원했다.

이번 중·고등학교 입학축하금은 관내 기초수급자 가구의 중·고등학교 입학예정자 중에서 한부모 가구 청소년이거나 부모님이 장애 혹은 질병 등으로 자녀를 돌보기 어려운 5가정을 선정해 가구당 20만 원씩을 전달했다. 

광명5동 청소년지도협의회 김영란 회장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졸업하고,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과정은 축하받아야 하는 일이지만, 부모님에게는 현실적인 금전 부담이 되는 일이다”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승국 광명5동장은 “매년 명절이나 가정의달 등에 관내 청소년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김영란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청소년들이 이번 후원금을 통해 좀 더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