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졸업식 개최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졸업식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졸업장 수여, 장학금 전달, 공연 등 진행...전 과정 마무리
파주시 전경.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 전경.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지난 12월 24일 제12회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종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활동 영상 감상, 우수 청소년 표창장 및 수료·졸업장 수여,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고, 재학생들은 학부모의 축하와 격려 속에서 전문 체험 시간에 배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 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활동으로 ▲국어·영어·수학·한국사 등 핵심 교과목 수업, ▲바둑·난타·방송댄스·미술심리 등의 체험활동, ▲분기별 1회 이상의 주말체험활동(야외 현장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졸업생 대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2년 동안 여러 활동을 하며 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함께했던 친구들과 후배들 그리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졸업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졸업을 후에도 청소년시설을 찾아올 수 있도록 청소년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2학년 청소년 및 동일연령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전화문의하거나 파주시청소년재단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