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졸업 및 수료식 마무리
상태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졸업 및 수료식 마무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2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졸업 및 수료식 성료
/ 사진 = 화성시청소년재단 제공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졸업 및 수료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22일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졸업 및 수료식을 끝으로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졸업 및 수료식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5·6학년 대표 청소년의 졸업장 및 수료증 전달과 청소년들의 졸업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발표회에서는 지난 7월 27일 경기도가 주최한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칸타빌레’에서 우수상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합창을 선보여 그때 당시의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칼림바와 우쿨렐레의 멋진 공연도 볼 수 있었다.

이후 강사님들의 축하영상과 1년간의 활동영상을 시청하며, 2022년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지난 1년 동안 청소년들을 위해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멋진 수료식이었다”고 전했으며, 졸업 청소년인 박유민 학생(태안초 6학년)은 “그동안 멋진 친구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어서 좋았고, 기회가 되면 또 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교과학습, 체험활동, 특강, 특별지원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