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진로코치와 함께 하는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오산시, 진로코치와 함께 하는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1.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맵, 비주얼씽킹, 아이디어 토론, 실습 활동 등
초5까지 확대해 맞춤형 진로 설계 활동 제공해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교육재단, ‘2022년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진행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교육재단은 초등학생들의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개발을 위해 진행한 ‘2022년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기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단일 주제 진로 설계 프로그램에서 초등학교 5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진로, 미디어리터러시, 창업 교육으로 주제를 늘려 단계별 확장형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147학급, 3천941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주제와 협력과 소통을 기반한 학생 주도형 수업 운영으로 진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년 전환기 초등학생들에게는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진로, 미디어, 창업 주제 기반으로 마인드맵, 비주얼씽킹, 아이디어 토론, 실습 활동 등 급별 단계에 맞게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상호작용하는 진로 탐색 및 설계 활동 경험에 중점을 두며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었고 나의 진로에 대해 알게 되고 미래를 생각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마음껏 나의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오산교육재단 관계자는 “스스로 진로 탐색과 선택을 하기 위한 역량의 기반을 다지는 자기 이해와 진로 설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미래사회 변화에 맞는 진로개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진로지도 강사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