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박물관, 전시·교육·문화 등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상태바
여주박물관, 전시·교육·문화 등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1.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화·닥종이 인형 전시, 민속놀이 배우기 등 준비해

여주박물관에서는 2023년 겨울방학을 맞이해 전시 및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1월 3일부터 여주박물관 여마관 2층과 3층 틈새전시 공간에서는 박물관 전통문화교육 ‘민화’와 ‘닥종이 인형 공예’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계묘년을 맞이해 풍요와 행운을 상징하는 ‘토끼’를 주제로 ‘방아 찧는 토끼’와 ‘수궁설화도’ 등 민화 작품 8점과 자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닥종이 인형으로 표현한 작품 5점을 전시한다.

또한 전시 및 문화유산 등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된다.

1월 10일부터 특별기획전시 '여주 관아와 청심루'와 연계해 전시 연계 활동지를 해결하면 여주 관아의 변화 모습을 그림과 지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는 엔드리스 카드(endless card)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1월 12일부터 2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토끼’ 관련 민화 전시를 관람하고 움직이는 옥토끼 기계장치를 만들며,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는 여주시의 발굴 유적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전통 난방방식인 온돌 모형을 만든다.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남한강 수석전시실'의 재물석과 애정석, 합격석 등을 탐석하고 만져보며 다산과 장수를 상징하는 동물 문양석 모래 액자를 만든다.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1월 3일부터 대형윷을 던져 나온 점괘로 한해의 운수를 풀이하는 윷점놀이를 운영하고,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으뜸이 서예가 사농 전기중 선생이 직접 새해 소망을 써주는 행사를 여마관 1층 로비전시홀에서 진행한다.

또한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는 2차시로 총 2회 민속놀이 장기(將棋)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현장 접수 및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등 프로그램별로 다르니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란다.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전시 및 교육, 문화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여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