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앙도서관, 독서교실·독서탐험대 등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파주중앙도서관, 독서교실·독서탐험대 등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1.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8일까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파주중앙도서관 전경.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중앙도서관 전경.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2월 28일까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자료실에서 책을 빌려 가는 어린이 이용자는 누구나 ‘책 보고 북 빙고(BOOK BINGO)!‘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을 해결하며 방학 동안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을 덜어내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또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자료실 내 도서 20권이 전시해 나를 발견하는 것을 돕고자 한다.

이어 ’나의 미래를 꿈꾸다‘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월 7일부터 9일까지 운영된다. 도서관 이용법과 자료를 활용해 ’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특히 1월 9일에는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의 저자 백혜영 작가를 초청 원하는 것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으로 1월 11일부터 2월 23일까지 초등학교 1~6학년 18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탐험대 4기‘가 시작된다. 어린이 독서탐험대는 매주 도서관에 모여 책을 소리 내어 읽는 독서 모임으로 어린이실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4기까지 개강했으며, 아이들의 문해력을 높이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이인숙 중앙도서관장은 “겨울방학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인 사고의 힘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교실은 오는 20일부터 파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