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상태바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1.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방송예술대 연계 초·중학생 33명 모의창업 스쿨 수료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현장.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현장.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은 4일에 걸쳐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창업 창직, ▲커뮤니케이션 설득법,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이력서 만들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검사 및 성향 분석,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현실화하기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활동 중심 교육을 운영했다.

이에 참가 학생들은 개인별 성향 분석을 통한 팀 구성, 아이템 발굴, 젊은 사업가 멘토링, 아이템 홍보, 프레젠테이션 제작, 개인 프로필 촬영,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 현실화, 투자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올해 처음 운영된 이번 ‘안성맞춤 모의 창업 스쿨’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전 과정을 교수 및 전문 강사, 사진작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알차게 운영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4일이라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며, “안성시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