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1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15명 위촉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1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15명 위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1.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서 또래 청소년들 간 관계 형성의 시간가져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1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1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 발대식을 진행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월 14일 제1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대표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시행되는 제도로, 청소년수련관 운영 및 프로그램 등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가는 참여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해 청소년수련관 대표 청소년 자치기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이어 청소년수련관 관장의 특강을 통해 수련관 시설 및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에 대한 인식과 동기를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위원들 간 서로를 소개하고 활동 포부를 나누는 등 또래 청소년들 간 관계 형성의 시간이 마련됐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2023년 청소년들의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그들의 눈으로 바라본 청소년 활동과 시설의 의견을 귀 담아 듣고 적극 반영하여 청소년 친화적인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