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중앙도서관,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성료
상태바
파주시 중앙도서관,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1.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직업 종사자들과 만난 후 꿈을 설계해
파주시중앙도서관, 청소년진로캠프 ‘알쓸신JOB: 알아두면 쓸모있는 새로운 직업’ 현장.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1월 19일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알아두면 쓸모있는 새로운 직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 진로캠프는 미래 유망 직업들을 알아보고 종사자들과 직접 만나 청소년들의 꿈을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파주시 중학생 40여 명(문산수억중, 운정중, 해솔중 등)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유정숙 작가와의 만남이, 오후에는 ▲3D프린터 및 로봇 전문가(이상호),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권혁필), ▲스마트팜 운영자(문성욱)와 함께 ‘미래직업 종사자와의 만남’이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 진로캠프의 주제도서 ‘내 미래의 직업은?‘(유정숙 외 5인 저)은 여섯 명의 젊은 과학자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이날 책의 저자인 유정숙 서울시립과학관 학예사와 만나 다양한 미래직업과 나만의 진로 노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진로캠프에 앞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만나고 싶은 미래직업종사자를 설문조사 했으며, 조사 결과 3D프린터 전문가,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스마트팜 운영자가 많은 득표수를 받아 선정돼 만남을 기획했다.

파주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중앙도서관 청소년 진로캠프를 통해 파주시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 세계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진행될 중앙도서관 청소년 강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