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 모집
상태바
2023년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1.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선발해
2024년 2월까지 활동할 계획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3일까지 ‘2023년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자치기구 대상은 관내 14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3인 이상 구성된 팀) 각각 선발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참여와 변화의 공간을 만들어나가는 활동을 주최한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댄스, 밴드, 봉사, 과학 등 취미, 소질, 가치관이 맞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자기계발과 다양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운영한다.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은 2023년 2월 면접을 시작으로 2024년 2월까지 활동한다.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확인서 발급 및 각종 전문교육, 활동비 지원 등의 활동 특전이 있다. 또한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연말 표창장 수여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시설의 주인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고 청소년들의 참여의식 확대로 보다 나은 청소년공간 및 활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방문 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2023년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 모집 포스터.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