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전기·전자공학교육 ‘전기전자 어서와’ 참가자 모집
상태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전기·전자공학교육 ‘전기전자 어서와’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1.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이 검전지, 해바라기램프, 삼색 신호등 만들기 등
중학생 대상 4차 산업시대 맞춤 청소년활동 진행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전기전자교육 모집 안내문. / 사진 = 김포시 제공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전기·전자교육 모집 안내문.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미래 유망직종 ‘전기·전자공학’이라는 4차 산업시대에 맞춤형 청소년활동이다.

활동은 전기전자 회로의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는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사고력을 확장하고 탐구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기전자 어서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기전자 어서와 프로그램은 중학생 청소년 1~3학년 14명 대상,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마찰전기를 이용한 장구, 간이 검전지, 해바라기램프, 간이 전류계, 간이 전동기, 스피커와 메가폰, 삼색 신호등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한다. 

모집기간은 2월 1일 오전 9시부터 2월 7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 접수시스템(www.fgy.or.kr)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김포시 청소년들이 과학기술 관찰과 탐구과정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미디어 특성화사업, ▲청소년수련활동사업, ▲청소년 인증, ▲청소년 공모사업, ▲마을연계사업, ▲청소년 플러스 카페 등 2023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031-997-4246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