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1.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는 메이커 공간 상시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모습.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는 메이커스페이스인 'Be-Maker'의 상시 운영을 시작했다. 

학교복합화시설인 이음터는 학교부지 안에 학교와 학생,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있다.

2022년 11월 개관한 호연이음터는 특화시설 Be-Maker(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Be-Maker는 기초 공작 활동을 토대로 누구나 다양한 창작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이다.

총 3곳으로 구분되어 ▲상상마당은 독서, 토론, 신체활동 등을 통해 상상을 자유롭게 펼치며 아이디어를 유도하는 공간, ▲창작마당은 각종 만들기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어 보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 ▲나눔마당은 직접 제작한 결과물을 전시하고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공간이다. 

Be-Maker 운영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호연이음터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호연이음터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고,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제작하며 행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