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겨울방학‘호빵 마을학교’모집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겨울방학‘호빵 마을학교’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및 초등 저학년 40명 대상 2주간 운영
공예, 영어동화책과 코딩, 요리, 전통놀이, 미술 체험 등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가 오는 2월 2일부터 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호빵 마을학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학교복합화시설인 이음터는 학교부지 안에 학교와 학생,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화성시 내 7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호빵 마을학교’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호연이음터의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2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유아반(6~7세)과 ▲초등 저학년반(1~2학년)이 운영된다.

유아반은 영어와 코딩, 공예, 요리, 전통놀이 강좌로, 초등 저학년반은 미술, 전통공예와 놀이, 공작, 독후활동, 방송댄스 및 컵타 강좌 등으로 구성되었다. 

각 반은 10명씩 오전반(오전10시~오후12시 운영)과 오후반(오후2시~오후4시 운영)으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2만4천원이다. 신청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호연이음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호빵 마을학교가 단순한 아이들의 체험을 넘어서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어우러져 마을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빵학교 모집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호빵학교 모집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