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직접 탐방해 본 '제14회 아주대학교 학과체험·진로박람회'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직접 탐방해 본 '제14회 아주대학교 학과체험·진로박람회'
  • 양현주 청소년기자
  • 승인 2023.02.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재학생이 만든 영상, 강의 등 전공학과 체험 기회 가져
"나의 진로에 맞는 학과를 찾는데 도움 돼"
아주대학교 학과체험 진로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아주대학교 학과체험 진로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지난 1월 7일 아주대학교는 제14회 학과체험·진로박람회를 아주대학교 캠퍼스 율곡관에서 개최했다. 박람회는 신청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고등학생 300명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문화콘텐츠학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생명과학과, AI모빌리티공학과, 약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응용화학생명공학과, 화학과,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간호학과, 의학과, 첨단신소재공학과, 사이버보안학과 중 최대 3개의 학과를 선택해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중 2교시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배부했다. 

박람회 시작 전 학생들은 1층 대강당에서 아주대학교에 대한 소개 영상과 학과 소개 영상을 시청 후 행사 안내를 받았다. 아주대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찍은 영상과 학과 소개들을 보며 체험을 기다리는 학생들은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안내 후 학생들은 각자 자신이 선택한 학과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 학과별 강의실으로 이동했다. 총 3교시동안 학생들은 아주대학교에서 해당 학과에 재학중인 멘토단에게 학과 강의를 듣고 체험을 진행했다.

강의실 사이 복도에는 학생들이 간단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간식도 배치되어 있었다. 학과 체험을 모두 마친 학생들은 팜플렛에 도장을 찍은 후 율곡관 입구 1층에서 이수증과 간식을 받고 집으로 돌아갔다.

박람회가 끝난 후 캠퍼스를 구경하는 학생들도 몇몇 있었다. 본지도 함께 체험한 친구와 함께 캠퍼스를 구경했는데 상상한 것 보다 캠퍼스가 훨씬 넓었다. 

해당 박람회를 체험한 장예현 학생(반송고 2학년)은 “평소 학과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학과 체험을 통해 학과에 대한 정보와 나의 진로에 더 도움이 되는 학과를 찾은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반송고 2학년 양현주
화성반송고 2학년 양현주

편집/구성 = 김리원 기자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