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반다비스포츠캠프 진행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반다비스포츠캠프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체험, 공예, 전시관람, 퀴즈 등
색다른 체험과 경험 가져
오산시 드림스타트, 반다비스포츠 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드림스타트, 반다비스포츠 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월 1일, 2박 3일로 강원도 강릉의 반다비 스포츠 캠프에 참여해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 2018평창기념재단의 지원과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연계로 드림스타트, 함께자람센터가 합동으로 참여했다. 

체험형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인 반다비 스포츠 캠프에 드림스타트는 초등학생 3~6학년 20명이 참여했다.

캠프 1일 차에는 동계스포츠 체험활동으로 하키센터에서 하키와 컬링을 체험했고, 2일 차에는 강릉 올림픽 뮤지엄을 방문해 전시공간을 관람, 아크릴 공예 만들기 활동, 페러림픽 보치아 스포츠를 체험했다.

3일 차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의미와 올림픽 가치교육에 대한 퀴즈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은 “코로나로 그동안 체육활동도 많이 못하고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 없어 답답했다”며, “이번 반다비 스포츠 캠프에 와서 너무 재밌었고 올해 겨울에도 다시 와서 동계스포츠 체험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아이들에게 이번 캠프가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2023년 부모교육, 가족캠프, 문화체험, 인지·언어 치료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취약계층 아동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