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애 청소년 삶의 질 향상하는 수영강습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시흥시, 장애 청소년 삶의 질 향상하는 수영강습 프로그램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의 스포츠활동 지원 확대할 예정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수영강습 운영모습.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수영강습 운영모습.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을 통해 체육활동 취약계층인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 청소년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사전 홍보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발달장애 청소년을 모집했다. 발달평가(▲운동기능, ▲인지능력, ▲사회성, ▲참여 정도)와 참여 능력평가(▲신변처리능력, ▲의사표현능력, ▲인지능력) 기준항목을 통해 최종 5명의 청소년을 선발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주 2회(화, 목) 50분 강습으로 장애 청소년의 개인별 영법 체득 기간을 고려해 전문 강사 2인과 함께 소수정예 연간과정으로 구성했다.

장애 청소년의 안전한 시설 이용과 원활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스포츠시설 공간 적응 훈련, ▲상시 안전사고 예방 교육, ▲단계별 수영강습 등 체계적인 교육환경 제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기관 연계 및 강사 인프라 확보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의 스포츠활동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든 청소년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고,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문화체육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