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탄4동 저소득 가정 초등학교 입학생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수원 매탄4동 저소득 가정 초등학교 입학생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 추진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가방 및 학용품 등 구매를 위한 상품권 지원해
수원특례시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수원특례시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수원특례시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10일 관내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 5명에게 책가방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 등을 지원하는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전달식을 가졌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등학교 입학에 앞두고 저소득 가정 학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에게는 학습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2017년부터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책가방 및 학용품 등 구매를 위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취향과 다양성을 고려해 상품권을 지원했다. 

최준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처음 학교에 입학하며 새로운 출발을 앞둔 초등학교 새내기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매탄4동 관계자는 “새로운 시작에 앞서 관내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를 만들어 가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