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보소외계층 아동·청소년 IT 교육 환경 조성 사업 운영
상태바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보소외계층 아동·청소년 IT 교육 환경 조성 사업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복지 복합공간, 미래 IT 교육 도서관 조성 사업 운영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연계, 전문적인 코딩교육 기회 제공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정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생적인 IT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미래 IT 교육도서관 조성 사업 ‘뚜루뚜루 놀이터’를 오는 3월 29일까지 스마트복지 복합공간 ‘共ZONE’에서 진행한다.

하트-하트재단에서 주관하고, ㈜momjobgo에서 운영하는 ‘미래 IT 교육도서관’ 조성 사업은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됐으나, 체계적으로 스마트교육 도구를 체험하는 기회가 미흡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전문 IT 교육장비와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뚜루뚜루 놀이터’는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광명시지역아동센터, 다솜지역아동센터, 힘찬키움지역아동센터, 해솔지역아동센터, 행복뜰안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IT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미래 IT 교육도서관’ 조성 사업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코딩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여성의 전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맞춤형 강사경력 이음 사업’과 연계해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 분야의 전문 강사 5명이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전문 IT 교육장비를 지원받아 지역 내 아동·청소년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스마트복지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