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공연자 위한 시민공론장 제안사업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모습. / 사진 = 군포시 제공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모습. / 사진 =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오는 2월 17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세미나실에서 군포예술회관 주변 아파트 주민과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은 자유로운 버스킹 장소로 만들어졌으나, 무대가 낡고 좁아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음향시설과 바닥재질이 부적합하여 청소년들이 춤추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야외공연장 개선공사를 통해 낙후된 무대와 유명무실한 분수대를 합쳐서 메인 무대를 확장하고 여기 저기 구멍이 나있는 원형광장의 마루바닥을 화강석으로 교체해 청소년들이 무대와 관객석을 오가며 보다 자유롭게 춤추고 공연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것이다.

한편, 시민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제역할을 할 수 있게끔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군포시 하은호 시장은 “시설이 많이 노후화되고 시설 사용빈도가 낮은 야외공연장 시설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야외공연장의 공사 시행배경과 사업예산 규모, 공사 기간에 대해서 시민들에게 알리고 개선 방안에 대한 추가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다”며 아울러 공사에 따른 주민 불편에 대한 양해를 구했다. 

이번 공사는 시민공론장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제안하고 군포시가 ‘시 정책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수용한 사업인만큼 새롭게 탄생할 야외공연장에 대한 청소년과 시민들의 기대가 크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문화예술과, 군포문화재단로 전화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