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기 꿈꾸는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열어
상태바
광명시, ‘제1기 꿈꾸는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열어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꿈·희망·미래를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가져
광명시 제1기 꿈꾸는 어린이 기잗ㄴ 발대식 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 '제1기 꿈꾸는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2월 18일 광명 소하도서관 강당에서 시의 생생한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어린이의 눈으로 보고 전달하는 '제1기 광명시 꿈꾸는어린이기자단' 발대식을 열었다.

행사는 어린이기자단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와 기자단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올 한 해 열심히 해주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살고있는 광명시를 많이 알아가면서 여러분의 생각과 눈으로 바라본 우리들의 이야기를 많이 알렸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이날 어린이기자단으로서 첫발을 내디딘 아이들은 광명시장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기자로서의 활동 목표와 자랑하고 싶은 광명시의 모습, 광명시와 나의 꿈·희망·미래를 주제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광명시는 앞으로 꿈꾸는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하는 아이들이 광명시를 널리 알리며 어린이 자신과 지역사회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함께 꿈꾸고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어린이기자단이 취재한 기사는 광명시 뉴스포털(http://news.gm.go.kr/)에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