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인재양성과 지역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명칭 변경해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난 2월 1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과 세부 교육사업에 대한 합의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미래에 지역사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협약을 통해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자 기존 혁신교육지구 명칭을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변경했다.

협약식에는 정장선 시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학수 도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미래교육협력지구 도약,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 및 인·물적 자원의 공유 등에 협력한다.

이 자리에서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평택교육 발전을 위해 평택시와 경기도교육청, 평택교육지원청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